심리상담

직장에서 고민

성인상담

마음이 보내는 신호 알아채기

진로, 직장, 연예 등 성인기의 삶도 쉽지 않아요 그래서 문제 해결을 위해서나 행복감을 위해 지지받고, 도움받을 곳이 필요합니다. 우울, 불안, 무기력 등은 마음이 보내는 신호입니다.

우울증

슬프거나 우울한 기분의 정도가 지나치게 심한 상태로 오랫동안 지속되어 개개인의 삶에 커다란 지장을 일으키는 상태를 말합니다. 부정적인 생각, 자기비난과 자책, 자살에 대한 소망, 부정적 사고의 반추 등으로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소모하게 되어 개인의 고통감이 큰 것은 물론이고 사회생활과 대인관계에서의 어려움 등이 부작용으로 나타나며 치료시기를 놓칠 경우 개인의 삶이 파괴되고 자살에 이르기까지 하므로 가벼운 우울증이 의심될 때라도 상담의 도움을 받으셔야 하며 상담의 효과가 크게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란 심리적 혹은 신체적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느끼는 불안과 위협의 감정입니다. 문제는 이런 스트레스 상황이 만성화될 때입니다. 내 몸은 스트레스를 무한대로 견디지 못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 심리적 압박감은 실제로 돌연사나, 정신불안, 공황장애의 어려움으로 연결되기도 하며, 일상적으로는 개인의 능력을 발휘하기 힘들게 만들어갑니다. 전문 상담가와 함께 커뮤니케이션 스킬의 코칭, 불합리한 사고의 개선 등을 통해 더 적극적인 자아 실현의 길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

갑작스러운 극심한 공포, 곧 죽지 않을까 하는 강렬한 불안, 공황 발작이 반복적으로 경험됩니다. 극도의 공포심이 느껴지면서, 무기력하고, 심장이 빨리 뛰거나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며 땀이 나는 등 신체증상이 동반된 죽음에 이를 것 같은 불안증상을 말합니다. 오늘날 현대인들은 스트레스와 불안,

긴장에 늘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는 건강에 악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심리적 불안감으로 인해 공황장애가 생기게 됩니다. 공황장애는 오늘날의 사회가 만들어 낸 다양한 정신적 질환들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인관계

인간의 성장과정에서 겪는 스트레스와 심리적 고통은 타인과의 관계에서 주로 발생하는데, 따라서 동료관계, 이성관계, 직장동료간의 인간관계 등

대인관계는 중요한 의미와 역할을 지니게 됩니다. 누군가와의 갈등으로 외롭거나, 불편하거나 혹은 삶의 기반이 흔들리는 느낌을 받을 때 혼자서

버티는 것보다 상담관계 속에서 쉽게 삶이 치유될 수 있습니다. 대인관계가 원만하지 못한 경우 스트레스와 더불어 외로움과 소외감을 느끼게 되기도 하지만, 관계에서 오는 유대감을 통해 심리적 상처를 치유하고 개인의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게 버팀목이 되기도 합니다.